수강후기

[물고기 잡는 법] 지금까지 부동산에 대해 전혀 몰랐다.
5
Date. 2022.03.16
Hit. 1,778
수강강좌(교수님) : 부동산기초⎮물고기 잡는 법 (18기)(렘군) 아이 셋을 낳고 사는 동안 부동산 보다 좀 더 좋은 직장에 이직하려고 했던 예전의 노력들이 지금에서야 뒤돌아보니 많이 아쉬운 시간들이었던 것을 요즘에서야 느끼고 후회가 됩니다. 13년전에 처음 빌라집을 고점에 매수하여 그 뒤로 하락기를 맞으며 10년간의 후회를 하였고 나는 부동산과는 맞지 않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이직준비에 노력하며 잊고자 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부동산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다자녀특공을 준비하면서 관련된 책을 공부하고 운 좋게 한번에 당첨되며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시세차익을 이렇게 남기게 되는 구나라는 경험을 하고 나서야 부동산 공부를 해야겠다는 강력한 동기가 되었고, 공부하며 찾아보다 렘군의 유투브 강의를 듣고 좀 더 공부하고자 여기까지 오게 된 것 같습니다. 

 

그냥 막연하게 집 값이 오른다고 하니 조바심에 집값 더 오르기 전에 사야 겠다는 생각, 언제 떨어지거나 어떤 집을 사야 하는지도 아무런 명확한 기준도 없이 그냥 보통 많은 사람들처럼 감으로만 매매를 해왔었는데 강의를 듣고 나서 일자리, 교통, 입지, 미분양, 공급물량, 매매,전세지표 등 여러지표를 확인해서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기준을 세워 집을 구매한다는 것이 저에겐 충격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부동산 공부를 왜 난 안했을까? 내 주변에는 이런 것을 가르쳐 주는 사람이 한명도 없었을까? 왜 이런 공부를 주변에서 하는 사람이 없었을까? 왜 이제서야 13년 이란 시간을 지나고 알게 되었을까 하며 지나간 시간에 대한 안타까움과 지난 매매의 후회와 이직만 준비했었던 노력들이 모든 아쉬움으로 다가와 몇일간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렘군님의 강의 중에 "늦었다라는 것은 없다 아직도 투자 할 곳이 넘쳐난다"라는 말을 통해 많은 위안을 삼으며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아직도 많이 부족하고 실전 경험도 쌓아야 하는 초보지만 이번 기회로 인해 우리 아이들에게도 부동산에 대해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설명해줄수 있는 아빠가 되었고, 내 삶에 있어 부동산에 대한 목표가 생겨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명확한 길이 보여 공부하기 전과 후의 상황이 많이 바뀐것은 없지만 항상 돈에 대해 찌들었던 내 마음이 많이 편안해지고 희망을 갖기에 충분했던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짧은 글이나마 감사함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