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부동산을 공부하는 계기는 대체적으로 비슷한 것 같아요.
집 값의 상승으로 인한 상대적 박탈감, 그리고 근로소득의 한계와 자본소득의 중요성을 깨닫고 대부분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마찬가지였어요.
하지만 저는 일반적인 사람들보다 더 무지했었습니다.
집 값이 오르는게 보이는데도 자세히 들여다보지도, 공부할 생각도, 알아보지도 않았습니다. 제 스스로 눈을 감고 귀를 막고 있었습니다.
부끄럽지만 우물 안의 개구리처럼 현재에 안주하는, 자본주의에서 게으름을 피우고 있었던 사람 중 1등이었습니다. ㅠ.ㅠ
부동산을 공부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고 책과 유튜브,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 빛나는 '렘군'님을 알게 되었고 그렇게 푸릉에 가입하고 '물고기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시작하면서 랜선소통을 통해 렘군님과 국대님 그리고 여러 동료분들을 만나게 되었는데 깨달음이 많았던 OT였어요.
랜선소통 마지막 즈음에 참여하신분들 중 3분이 대표로 인사를 했었는데 나이가 20대이신 분, 40-50대로 보이시는 분, 그리고 60대이신 분도 계셨습니다.
강의를 신청하면서 저도 참 많이 늦었다고 생각했었는데 60대분이 강의신청을 하시고 자신있게 자신을 소개를 하시는 것을 듣고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배움에는 절대 늦음이 없다는 것, 그리고 지금보다 더 잘 살기위해 노력하는 용기있는 모습을 보고 더욱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었어요.
렘군님의 물고기강의는 정말 최고의 강의입니다!
수많은 강의자료와 화면 안에서 열심히 설명하시는 렘군님을 보면서 감탄을 금할 길이 없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배운게 얕은 흩어진 지식이라면 물고기강의를 통해 1부터 100까지 부동산의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알려주셨습니다.
부동산의 전체 흐름을 알려주시고 '와! 정말 이런것까지 알아야 해?' 할 정도로 엄청 세밀한 부분까지 빠싹하게 알려주셨습니다.
크게 부동산이라는 숲을 보여주시고 아파트라는 나무를 찾게 해주셨습니다.
물고기강의를 위해 정말 열심히 달린 것 같아요.
세상이 고요한 새벽 4시에 일어나 물고기 강의를 듣고, 적모부 책도 다시 읽으며 제 머리속에 하나 하나 새겨넣었습니다.
한번에 다 알아듣고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반복적으로 보면서 차츰 제 머리속에도 지식들이 쌓여나가는 것 같습니다.
물고기강의를 듣기 전과 들은 후의 저는 분명히 변했습니다.
부동산 사이클과 상승요인을 알게 되었고, 흐름에 따른 저평가지역, 저평가 아파트를 찾는 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부동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과 공급 및 수요라는 것을 알게 되었구요.
부동산이 계속 오를까 라는 의심에서 상승 사이클이 온 지역을 찾을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두달 전의 저와는 상상도 못할 변화입니다.
누군가의 빛이 되고 싶다고 하셨던 '렘군'님은 저에게 정말 '빛'이 되어주셨습니다.
'적모부' 책과 유튜브를 보고 블로그 글을 읽으며 렘군님을 멘토로 삼았던 저의 판단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부동산의 이론만 알려주신게 아니라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와 태도도 알려주셨습니다.
아직 물고기강의를 듣지 않으셨거나 들을까 말까 고민중인 분이 계시다면 이런 분들께 자신있게 추천드릴게요!
▶ 부동산의 전반적인 지식을 알고 싶으신 분
▶ 부동산의 흐름을 알고 저평가지역과 저평가아파트를 찾고 싶으신 분
▶ 잃지않는 투자를 하고 싶으신 분
▶ 렘군님의 지식을 레버리지하고 싶으신 분
▶ 10년 안에 부자가 되고 싶으신 분
10년 동안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알려주신 '렘군'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먼저 길을 닦아놓으신 덕분에 좀더 편하고 쉽게 부동산공부를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딸들에게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주고 싶어서 물고기 강의를 만드셨던 것처럼 제가 열심히 배워서 저의 아이들에게 알려줄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이제 시작이지만 앞으로 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