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빅데이터 활용법] 물고기강의에 의문점이 해결되는 강의!
5
Date. 2022.04.23
Hit. 2,551
수강강좌(교수님) : 분석툴 | 빅데이터 활용법 (5기)(렘군, 노빈)

안녕하세요~ 물고기18기를 수료하고 이번에 빅데이터 활용법 5기를 수료한 라온아빠입니다.

 

가장 기초가 되는 물고기잡는법(18기를) 수료하고 무엇을 공부해야할지 고민을 하던 찰나 빅데이터 강의가 있었습니다.

 

실전으로 들어가기전에 좀더 기초를 다지고 가야 실전, 심화과정에서 이해도가 빠르고 응용력도 향상될꺼라 생각해서 빅데이터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 초반에는 알리알리분석툴에 대해 메뉴 하나하나들을 들어가서 메뉴의 활용법, 이를통해 유출할 수 있는 내용들을 다 설명하면서 보여주면서

 

아~ 강의가 알리알리 사용방법에 대한것에 대해 설명하는 강의구나 했었습니다.

 

그러나 알리알리 기능 설명이 끝나고 실제 빅데이터를 가지고 유망지역을 찾고, 유망아파트를 찾고, 지역을 뽀개는 방법을 들으면서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물고기 강의를 들으신 분은 아시겠지만, 기초에 대해 이해가가면서 디테일 한 부분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굉장이 많았을 거라 생각 됩니다.

 

그 가려운 부분에 대해서 이론적으로 설명뿐만 아니라 렘군님이 실제 분석하는 방법을 보여주니 궁금한점이 많이 해결되고 실력이 느는것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심화과정을 안들어도 실전투자를 할 수 있겠는데!? 라는 자신감이 붙을정도로 저한테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만약에 물고기 강의를 들은 후 방향을 못잡거나 어떤강의를 들어야할지 막막하다면 빅데이터 활용법 강의를 꼭 듣는것을 정말 추천드립니다.

 

부동산공부의 시작을 푸릉에서 시작해 방황하지 않고 올바른 길로 안내받는것 같아 렘군님과 강사님들에게 감사합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