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12월 독서모임 후기) "2조" 돈의속성 독서모임 후기
5
Date. 2023.01.07
Hit. 542
수강강좌(교수님) : 부자가 되는 독서모임(렘군,푸릉 공식트레이너)
 
 
 
안녕하세요,
12월 부자되는 독서모임 2조로 참가했던 청와대비서관입니다.

학생 신분으로 처음 읽었을 땐 그저 교장선생님 훈화말씀 같았던 돈의 속성이었는데요.
직장인이 되고나서,, 이번 독서모임을 기회로 다시 읽게 되니, 다가오는게 다르더라구요.
원래 세상이치는 의외로 뻔하고 단순하다고 하잖아요. 그걸 어떻게 깨닫고 받아들이고 행하냐의 차이일뿐

 

스크린샷 2023-01-07 오전 11.29.31.png

우선 캡쳐본 첨부 올려보구요.
책 읽고 후기나, Agenda에 대한 저의 답변은 블로그에 달아놔서, 모임 후 렘군님 코멘트 위주로 요약해보려 합니다.

1) 한 줄 요약하기: 이 책은 돈을 대하는 마음가짐을 논하는 책이다.
저번 북토크 때 말씀하신거 듣고 저도 한 줄 요약하기를 하려고 노력하는데요. 쉽지 않더라구요. 돈을 대하는 마음가짐을 논하는 책이다... 저의 한 줄 요약보다 엑기스를 잘 담은 요약인 것 같았습니다. 이번에도 한 수 배워갑니다.

2) 예전에도 어디선가 한 번 얘기하셨던 것 같은데, 책을 읽고 저자에 대해 알아보는 습관이 있다고 하셨는데요. 출판사 매출과 책값과 연관시켜 뚝딱 계산하시는걸 보니, 오호 소리가 절로 나왔는데요. 엔지니어를 하셨어도 대성하셨을 것 같습니다. 접근법 보면서 늘 그렇듯 크게 한 수 배울 수 있었습니다.

3) 책을 보고 나만의 action item을 listup하는 부분도 큰 통찰이었습니다. 그 다음에 읽은 책에 바로 적용해보았습니다.


푸릉 독서모임의 큰 수확은 부자아빠 마인드로 무장하신 분들과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 그 자체인 것 같습니다. 일상을 살다보면 이런 기회가 흔치 않잖아요. 거기다가 독서 모임을 통해 얻게되는 강제독서/ 강제아웃풋의 효과는 덤이구요. 

독서모임이저한테좋은영향력을준다는끝나자마자깨달았고, 자연스레 1독서모임도바로신청박았답니다. 다음독서모임에서뵈어요~! 2리더행쏘맘님의하드캐리도자리를빌어다시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