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12월 독서모임 후기 ★
5
Date. 2023.01.08
Hit. 706
수강강좌(교수님) : 부자가 되는 독서모임(렘군,푸릉 공식트레이너)
12월 독서모임에 어제 참여하였습니다.
12월 독서 모임 선정 책인 돈의 속성은 워낙에 유명한 책인지라 작년에 한 번 읽어보았었는데요. 
이번에 독서모임에 참여하기 위해 다시 한 번 더 읽어보면서 새로운 관점으로 보이는 부분들이 있었어요. 
그래서 독서모임 시작전부터 "독서 모임 신청하길 잘 했다"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ㅎㅎ
돈의 속성을 읽고 제가 한 줄로 요약한 내용은 카페의 독서 후기 제목에도 작성하였듯이 

"로또에 당첨되어도 부자가 될 수 없는 이유" 로 정리해보았어요. 

아무리 내가 돈을 많이 벌더라도 , 일확천금이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지더라도 , 
돈을 지킬 수 있는 그릇이 나에게 없다면 지킬 수 없기 때문이에요.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네 가지 능력중에 저는 돈을 유지하는 능력이 중요하고, 유지하는 과정에서 나 자신을 컨트롤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다시금 느끼게 되었어요! 
저는 이번 독서모임에서 단군할매님이 리더이신 7조에 참여하였고 
해피프리덤님, 미술관옆동물원님까지 총 4명이서 진행하게 되었어요. 

확실히 소수의 인원으로 모임을 진행하다보니 서로 발표하는 데 시간적 제한이 없고, 발표한 점에 대해 서로 질문할 수 있게 되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독서모임이 흘러갔던 것 같아요. 

첫번째로 각자의 이 책의 총 감상평을 발표하였는데요. 
각자 인상깊었던 파트들을 말씀해주셨는데, 4명 모두 다 다른 시각에서 이 책을 바라봤다는 게 정말 신기했어요!
어쩜 이렇게 똑같은 책 한 권을 읽고 다양한 관점들이 나올 수 있는지...! 

그리고 어젠다를 위주로 진행하였는데요. 
첫번째 어젠다에서 제가 인상깊었던 이야기는 
돈을 다룬다는 것 = 나를 다룬다는 것 이고 , 나만의 기준이나 철학이 있어야 한다. 
이 부분이었어요. 

평소에 부동산공부, 재테크 공부를 하면서 느꼈던 점중에 하나였거든요. 얼마나 절제와 인내심이 필요한 과정인지 .. !! 
나 자신을 다룰 줄 알아야 돈을 다룰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다음으로 두번째 어젠다에서 인상깊었던 이야기는 
리더이신 단군할매님이 말씀해주셨던 부분인데요. 
돈을 공격적으로 투자하는 공격수와 새는 바가지를 통제하는 수비수가 있다면 
공격수와 수비수의 조합이 매우 중요하다. 라고 하였는데요. 
둘 중에 하나로 쏠리기 보다는 공수의 조합을 이룰 수 있도록 생각하며 공부를 해나가야겠다고 느꼈어요. 

마지막으로 세번째 어젠다에서는 
실패를 어떻게 정의하는지가 중요하다고 한 말씀이 인상깊었는데요. 
저는 실패를 함으로써 혼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이라 , 아 실패를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면 나에게 오히려 스트레스가 되지 않을 수 있겠구나라고 깨달았던 부분이였어요. 

그리고 조별 모임이 끝나고 렘군님과의 북토크 시간이 있었어요. 
렘군님께서 책을 읽고 나서 어떻게 하면 삶을 좋은 방향으로 바꿀 수 있을지? 방향성을 제시해주셨는데요. 
1) 책을 읽은 후 한 마디로 요약하는 행위 필요하다. 
2) 저자를 그저 우러러 보기보다는 현실세계에서 저자가 뭘 하고 있는지 찾아본다. 
3) 이 책을 읽고 일주일 이내에 실행할 수 있는 리스트를 만들고 체크해본다. 
4) 이 책 내용에 있는 것을 어떻게 나에게 적용시킬 수 있을지 고민해본다. (이 책 내용 자체를 적용시킬지 말지 고민해보는 시간 갖기)

독서모임 내내 진행을 맡아주셨던 매니저님께 매우 감사드리고 
2시간넘게 이야기하였지만 전혀 힘든 시간이라고 느끼지 못할 만큼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 
그리고 7조에서 함께 이야기하였던 단군할매님, 해피프리덤님, 미술관옆동물원님 모두 만나서 너무 반가웠어요! 
독서모임참여고민하고계신다면절대후회하지않을것이라고장담합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