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물고기 잡는 법] 대단해지기 위해 시작해야 한다.
5
Date. 2023.02.22
Hit. 685
수강강좌(교수님) : 물고기 잡는 법 (초급반) 30기(렘군)

 반백년 나이에 부동산공부를 처음시작하는 단계라 해도되나? 될까? 의구심이 들었지만,

렘군님 강의를 듣고 '늦지 않았구나', '해도 되겠구나', '해야겠구나' 스스로에게 다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렘군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가슴에 와닿은 부분을 표현해 봅니다.

 

1, 오리엔테이션

 * 성공(S)=가치(V) * 투자(I)  => 나에게 온전히 집중하면 돈은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 미션도 제시하였습니다.  =>  ""수업들으며 메모"" ""지금 할 것 도출"" "" 빠른 실행"""

 * 혼자 실행이 어려울 때 필요한 것 =>  "강제 임장모임" "수다모임,독서모임" "기록,피드백,응원"

 

오리엔테이션을 수강하고,

우선 강의도 완강하기전에 "강제 임장모임" , 푸릉 "전투형임장-대전편" 신청했습니다.

기초강의도 듣지도 않고 임장부터 가도 되나? 반신반의 했지만 일단 신청하고 부지런히 강의 듣기로 했습니다.(임장후기는 뒤편에. . )

 

2. 아파트 고수되는 법 :  아파트 고수되는 법은 작은 실행과 경험에 해답이 있습니다.

3. 남들보다 빨리 고수되는 법 : 시세를 꿰고 있어야 한다.   현재 시세 뿐만 아니라, 과거 시세 변화를 알고 있어야 객관적 비교가 가능함

 => 현제와 과거 시세 확인하는 방법, 지적도 보는법, 부동산계약서 작성하는 법, 등기부등본 보는법, 용도지역 등등 고수로 가는 기본을 알려주시니 자신감이 더욱 생겼습니다.

4. 구도심 전세 갭투자 : 기존 선순위 대출을 승계 하여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았습니다.

5. 인테리어를 활용한 투자 : 인테리어를 해두면 이후에도 전세가 제일 먼저 나가고 관리가 좋음

6. 내집마련 vs 투자

  내집마련 1단계는 선입견을 내려놓는 것이다.  현재가격이 아니라 가치를 보라.  실거주와 투자를 구분하라

7. 질문 바꾸기 : 빠르게 부자가 되련면 어떻게 해야 되지?” vs “부자가 되기 위해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 될까?”

8. 부동산에는 흐름이 있다. : 흐름을 보고 투자하면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다.

 

중간중간 많은 [Tip]을 알려주신다

1.     공급이 많으면 집을 사야될까요? 말아야 될까요?

2.     부동산 규제정책이 나오면 집을 팔아야 하나요?

3.     입지가 좋은 곳은 항상 오르나요?

렘군님은 중간중간 질문도 던진다.

1.     여러분은 만약에 하락하면 언제 사실 건가요?

2.     고수들은 언제 살까요?

 

9. 부동산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 시세!  : 부동산 시세 확인 방법, 지도에서 평당가 확인하는 법, 시세확인에 도움되는 사이트, 분양권 시세확인하는 법 등등등

  진짜로 물고기 잡는법을 알려주신다.

10. 부동산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 입지!  : 

 *입지분석 3단계  :  한덩어리 정하기 구역쪼개기 구역별 특징 정리

 *아파트 입지분석 : 동서남북 확인

11. 부동산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 임장!  : 임장은 물건보러 가는게 아닙니다. 지역을 보러 가는 것이다.

 

 

전투임장”일은 다가오고 급한마음에 중간 건너뛰고 입지분석임장편을 먼저 수강하였습니다.

임장이 처음이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강의내용이 많는 도움이 되었습니다.

임장지도(대전서구 탄방동).JPG

 

임장지도(구획)(대전서구 둔산동)(2).jpg

 

정말로 기초가 튼튼해지는 강의였습니다. 하나하나 나열하면 강의전체를 나열할 것 같네요

[물고기 잡는 법] 강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