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마련 실전수업] 내 집 마련 실전수업 후기
5
Date. 2024.12.03
Hit. 18
수강강좌(교수님) : 내 집 마련 실전수업⎮24년 11월(렘군)
급하게 이사를 해야하는 상황에 경황이 없고 머리가 막막해 졌습니다.
부동산 관련 유투브를 보기는 했으나, 말그대로 보기만 했지 어떤 공부나 깊은 생각을 하지는 않았는데, 우연히 푸릉렘군님의 [내 집 마련 실전수업] 강의를 알게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강의가 온라인 강의인데, 대면으로 직접 만나서 문의드릴 수 있기에 무조건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집을 알아보고, 첫 대면수업날 미리 일찍가서 제가 조사한 아파트의 여러 가지 장점을 어필하며, 구매해도 되는지 여줘봤습니다.
"그 호재가 없어도 그 아파트를 사실건가요? 강남에 무슨 호재가 있어요? 그래도 강남아파트는 모두 사려고 하잖아요." 매수한다고 나를 열심히 준비한 아파트가 단 한마디로 정리되면서 머리가 하얗게 백지 상태가 되었습니다. 수업을 진행하면서. 머리속에 작은 회오리가 시작되더니. 토네이도가 되고 모든게 뒤죽박죽 이었습니다. 저 같은 햇병아리가 감히 들을 수 없는 수업이었으나, 이 수업이 아니었다면, 정말 큰 사고를 칠 전했습니다. 수업중에 이렇게 쉽게 가는게 불안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그게 딱 저였던거 같아요. 제대로 알지 못하면서 찢어진 신문을 읽다보니, 퍼즐이 맞춰지지 않고 머리속은 혼돈 그 자체였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1주,2주,3주 수업을 들으며, 그래도 뭔가 정리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제가 너무 준비가 부족했다는 것입니다. 200% 300%만큼 퍼주시는 렘군님의 강의를 받아 먹기에는 제 그릇이 너무 작았습니다. 하지만, 아무 아파트나 덜컥 살뻔한 큰 사고를 막아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마지막 포인트 레슨처럼 알려주신 아파트를 열심히 팔로우 하겠습니다.
앞으로 이 강의를 듣으실 분들께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오리엔테이션 사전설문조사가 너무 중요하다.
나의 상황을 냉정하게 평가하고 판단해야 하는 시간. 이 시간에 나의 상황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판단하고 결정해서 정리가 된 후에 대면수업에 임한다면, 렘군님이라는 안전하고 따뜻한 유수풀에서 원하는 목적지에 도달해 있을 겁니다.
저는 이부분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많은 아쉬움이 있지만, 그래도 렘군님의 솔루션으로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찾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