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프로수강러분들에겐 꼭 추천드려요! 세빛희님의 실전스터디.
5
Date. 2021.04.10
Hit. 2,339
수강강좌(교수님) : 실전스터디⎮미니실전반 (4기)(세빛희) 저는 그동안 여러 강의를 참 많이 듣고 다닌 프로수강러입니다.

아마 그동안 수업에 투자한 돈만 수백만원 가까이 될 것 같아요ㅠㅎㅎ


5년전부터 부동산을 공부하자고 결심한 이후, 경매기초+심화, 입지, ○○투자법, 재개발재건축 등 좋다는 강의, 유명한 강사들의 강의는 주저없이 결제를 해서 들었어요.

 

그럼에도 그냥 교양수업을 듣고, 지식과 견문만 넓어진 느낌이었죠.

왜냐하면, 경매는 입찰한번 못해봤고, 부동산 임장 한 번 안가게 되었기 때문이죠.

 

사실 2016년에 온라인으로 물고기 잡는법도 한 번 들었었습니다.

수업 내용이 정말 좋다고는 생각했지만, 수업자료에 나와있는 데이터를 직접 만들어보고 물건들의 시세를 어떻게 정리를 하는지 안해보게 되더라구요...

확실히 단방향 수업은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당시 수강생들은 종강 이후에는 부디 오프라인 스터디를 참여했죠. 하지만, 먼 지방에 사는 저는 스터디에 참가할수가 없어서 정말 아쉬웠습니다ㅠ

(현재 제가 블로그 이웃추가 해놓은 전문가들이 그 스터디를 통해 배출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많은 수업을 듣고 난 이후에도 큰 진전이 없어 답답함을 느꼈고, 조급한 마음에 '에라 모르겠다'하고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의 분양권에 모든 종잣돈을 털어 넣었어요. 그 결과, 이게 실수였다는 걸 깨닫기까지는 얼마 걸리지 않았습니다.

2016년말부터 3년간 제 지역의 부동산 분위기는 내리 하락을 하였고, 그 사이에 서울 수도권, 대구, 대전, 광주는 엄청난 상승을 하였습니다.

 

다행히 제가 산 분양권은 크게 내리지는 않았으나,  다른 지역들의 폭등을 지켜보며 많은 상대적 박탈감을 겪었어요ㅜㅜ

그렇게 흐름을 무시한 투자는 부동산에 대한 관심을 멀어지게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2019년 하반기부터 제가 가진 아파트가 오르기 시작했고, 2020년 폭등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부동산 공부를 열심히 하기로 마음을 먹게 됩니다...ㅎㅎ

 

일단, 현재 지금 아파트가 올랐기 때문에, 다음 스텝에 대한 공부를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저도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을 배워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말아야겠다는 결심을 하였습니다.

 

이런 고민으로 다시 찾게 된 분이 렘군님 입니다.

온라인 스터디가 개설되어, 먼 지방에 있는 저도 참석할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죠!^^

 

이번에 물고기 잡는법도 새로 들었는데, 수업내용이 많이 업데이트가 되어 좋았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단방향 수업의 한계는 어쩔수 없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왜냐하면, 투자 지역 선정을 따라하기가 힘들었고, 지역분석을 위한 데이터와 아파트 시세들은 어떻게 정리를 하는지 세부적으로 설명하는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었죠.

 

이러한 고민들은 바로 세빛희님의 실전스터디를 통해 많이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를 검색하는법부터, 어떤 식으로 정리를 하는지 A to Z까지 정말 세세하게 설명을 해주셨지요.

 

수업시간마다 내주시는 과제를 하고, 서로 발표를 통하여 조사한 내용을 공유하고 궁금한 내용을 폭풍질문하여 내공을 쌓아가는 수업이었어요.

 

과제내용으로는 저평가 지역을 선정해주시고, 1주차 과제를 통해 그 지역이 왜 저평가인지를 분석하였어요. 1주차 과정을 열심히 하고 나니, 다른 저평가지역도 찾을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2주차 땐 지역분석 과제였는데, 그 지역의 시세분석 및 입지분석을 통해 구별 TOP3 동네를 찾고, 전화임장 혹은 현장임장을 가보는 것입니다.

2주차 과제가 가장 힘들었지만, 미리 지역분석을 하고 현장 임장을 가보니, 그 지역이 머릿속에 입체적으로 남게 되어 임장의 참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주차 과제는 지역분석 이후 그 안에서 투자가치가 있는 세부물건까지 도출해내었고, 4주차 수업 발표를 끝으로 종강을 하였습니다.


현재는 제가 맘고생한 그 아파트(ㅋㅋ)에 입주를 하여 비과세를 계획하고 있어서 2년간은 추가로 투자를 할 순 없지만, 전국을 대상으로 하나씩 뽀개보면서 다음 스텝에 대해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3주간의 과제를 통해 스스로 투자처를 발견해낼 수 있는 기술을 얻게 되었으니깐요^^

 

물고기잡는법을 수강하신 분이라면, 미니실전반은 꼭 들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네요. 물고기잡는법을 구경만 하다가, 멘토인 세빛희님께서 낚싯대와 미끼는 어떻게 준비하며, 낚싯대를 던지고 줄을 감는법까지 다 알려주시니깐요ㅎ

 

(단, 시간이 너무 부족하신 분은 여유가 있으실 때 들으시길 추천합니다.

직장다니며 해내기 어려울정도로 과제가 방대하기 때문이죠.

2주차때부터는 과제를 다 못하신 분들이 나오기 시작하더라구요ㅠ)

 



관리자. (21-04-11 17:40) IP

고객님, 안녕하세요.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푸릉에서 진행중인 수강후기 이벤트 우수후기로 선정되어 3만원 쿠폰 발행해드렸습니다. 축하드립니다. :)